지역공동체의 발전과 풀뿌리공익활동 활성화 지역 사회에 대한 시민의 가치를 모으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공간
공익활동에 대한 역량과 자원을 나누고 교류하는 플랫폼

인사말

공익적 시민활동 지원으로
지역시민사회 발전과 살기좋은 풀뿌리공동체

중간지원조직(mediating hub)이란 협치(governance), 자원연계(matching),풀뿌리지원(incubating), 교육훈련(training) , 연대조직(networking) 등 자원과 자원, 커뮤니티와 커뮤니티,자원과 커뮤니티 등 사회 각 섹터또는 영역간 소통과 매개, 배분을 주 활동으로 삼는 조직입니다.

시민사회 중간지원조직은 사회 주체로서 시민의 역할을 증진시키고 조직화를 통한 주민운동의 주체역할을 하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단체간 협동과 연대, 시민사회 역량강화를 위한 정부, 시장 영역간 교류와 거버넌스를 목적으로 활동하는 조직입니다. (사)광주NGO시민재단은 주민운동, 시민사회 역량강화, 마을공동체조직, 사회적경제 등 제3섹터 영역의 활성화를 위한 중간자, 조정자, 매개체 역할을 하기 위해 공동체 거버넌스의 모델로 설립됐습니다. 광주NGO센터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공익적 시민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 사단법인 광주NGO시민재단이 운영합니다. 지역 사회에서 시민의 공익활동에 대한 교육훈련, 연구와 조사, 기부문화 확산 등 중간지원활동을 위하여 2009년 7월에 설립하였습니다.

명칭사단법인 광주NGO시민재단(약칭 'NGO재단')

영문명GWANGJU NGO CIVIC FOUND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