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공동체의 발전과 풀뿌리공익활동 활성화 지역 사회에 대한 시민의 가치를 모으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공간
공익활동에 대한 역량과 자원을 나누고 교류하는 플랫폼

이사장 인사말

사회적 자본을 키우는 시민활동을 지지하고공익활동을 확산시키는 지역재단이 되겠습니다.
GREETINGS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광주NGO시민재단은 2009년 창립 이래 광주NGO센터를 통해 10년을 줄기차게 지역사회와 시민활동의 성장을 위해 달려왔습니다.

사단법인 광주NGO시민재단은 지역공동체의 발전과 풀뿌리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가치를 공유하고 다양한 생각을 가진 지역사회 리더들이 모인 통큰 협력과 연대의 거버넌스 모델입니다. 우리 법인은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시민의식을 키우고 공익활동가를 발굴, 육성, 성장을 지원하는 활동가의 인큐베이터, 시민활동단체의 자립과 지속가능성을 견인하는 사회혁신리더들의 실험실, 지역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3섹터 뿐만 아니라 공공분야, 기업 등 영역간 거버넌스와 협력을 통한 지역혁신의 발전모델이 되고자 합니다.

광주NGO센터를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시민의 가치를 모으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공간이 되고 공익활동에 대한 역량과 자원을 나누고 교류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 법인은 전 세계적인 경제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회적경제 지원조직과 풀뿌리 주민주권시대에 걸맞는 마을공동체 리더의 양성조직을 성공적으로 육성하며 지속가능한 시민사회 생태계를 지지해왔습니다.

앞으로도 민주 인권 평화의 도시, 광주정신에 걸맞는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시민의 성장을 돕고 다양한 분야의 공익활동가를 성장을 지원해 지역 리더를 키우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앞으로도 공익적 시민활동을 이어가는 지역의 시민단체에 아낌없는 후원과 지지를 당부드리며 시민활동의 현장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사)광주NGO시민재단 7대 이사장 정영일